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일리 데

소액결제 다날 정책 오류, 당황 하지말고 간단해결

최종 수정일: 3월 8일


소액결제-다날

소액결제 다날의 대해서


안녕하세요. 바로 본론부터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날은 핸드폰 결제 서비스를 상용화한 데이터 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핸드폰 결제 뿐만 아니라 M모바일 게임, 통화연결음, 단말기 다중 전화번호 등 유무선 컨텐츠가 주력 상품 이므로, 추가적인 사업분야로 전화결제 서비스 관련 사업을 추진하여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금일은 "소액결제 다날 정책미납 뚫기 숫자의미"에 이어서 오류코드에 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핸드폰을 필수로 사용하고 있는 요즘 정보화시대,

이제는 개인마다 필요로 하는 첫번째 개인 물품이 되어있습니다.

현재 이렇게 상용화가 된 핸드폰과 그리고 소액결제 그 기반 베이스로 만들어진

결제대행사(pg사) 중 대표적인 곳이 바로 "다날" 입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NC소프트 등을 통하여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진행하실때도

이제는 다날 결제대행사 소액결제를 이용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소액결제 진행도중 오류가 발생하면서 정책으로 인해서 결제가 되지 않는 과정이

초례되는 사례로 많은 고객님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경험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결제대행사로 알려진 다날에서 문제가 생긴 것 일수도 있지만

개인의 문제(정책)로 인해서 진행할 수 없는 일들이 대부분 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액결제 정책 이유가 궁금하신분들은 클릭

개인의 문제(정책)로 인해 진행 하실 수 없는 것 일수도 있으니 확인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확인 하는 방법으로는 오류코드를 조회해보면 어떤 에러로 인해 오류가 난건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 해본 후 오류응답코드를 인정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고객센터 측으로 문의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날 고객센터 : 1566-3355


소액결제-정식업체

(소액결제 정책으로 인해 우회가 필요하신분들은 클릭)


소액결제시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날 결제 정책으로 오류코드에 대해 어느정도

지식이 있으셔야만 좀 더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에러코드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다날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에 고객지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액결제-다날-정책오류

소액결제 다날 정책 오류, 당황 하지말고 간단해결


해당 응답코드를 입력하여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응답메시지가 나타난 이유가 본인에게 원인이 있을 경우

미납, 한도초과 변경 사항이 있을때 사용하는 폰으로 진행할 수 없게 제한된 상태인 경우 이에 해당되는 코드들로는 50정책, 57정책, 414정책, 432정책, 437정책, 605정책, 615정책 이 포함이 됩니다.


🔎437 : 문구는 신규가입 및 번호 이동 등 최근에 변경한 사항이 있을 때마다 발생하게 됩니다. 이외의 에러로 59는 IP제한이 걸렸을 때 진행할 수 없게 된 이유 입니다.


🔎544 : 에러는 진행과정 중에 일시적인 통신 문제로 인하여 발생한 것으로 현재 통신 상태를 점검해보시고, 지금 고정적인 장소가 아닌 조금 더 원활한 장소로 이동하시거나 개선 후

다시 재시도를 하는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50 : 가장 흔힐 볼 수 있는 에러코드 50은 본인의 소액결제 다날 한도가 초과한 경우입니다.

🔎57 : 57은 결제하려는 물품의 가격이 본인의 소액결제 잔여 한도보다 높기때문에 나오는 문구입니다.


🔎605 : 는 본인명의로 된 핸드폰이 2대 이상 핸드폰을 이용하는데 결제 가능한 핸드폰이 아닌 다른 핸드폰으로 결제를 한 경우 또는 2대중 1대 핸드폰의 소액결제 잔여한도를 모두 사용하였을때 나타납니다.


🔎414 : 414는 핸드폰 요금이 현재 미납이거나, 과거 미납건의 기록이 아직 남아 있는 경우 나타나게 되며 이번달 전부 납부를 하였는데도 간혹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해당 통신사 전화연결하여 이 문제점 개선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609 : 609에 대해 살펴보자면 같은 명의로 ㅅ사이트에 여러번 결제 시도를 하였을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각각의 오류 코드를 확인한 후 원인 분석을 하고 오류를 해결하면 현 지금보다 원만히 결제가 가능할 것 으로 예장됩니다.

간혹 한도가 남아 있는데도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결제 사이트 요청에 의해 월 한도금액이 조정 된 경우이므로 일부 사이트의 경우 이동통신사의 월 한도금20만원보다 적은 10만원으로 한도를 적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다날결제 정책은 몇몇 고객님들로 인하여 강화된 규칙 및 규정이라고 합니다.

그게 바로 소액결제 다날 정책 이라고 불리우고 및 그렇게 문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약 오류 응답 코드를 조회해서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아직도 모르시겠다면


다날 고객센터 1566-3355 (전국공통번호)

이쪽으로 연락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일기준 09시~19시까지 상담원과 상담이 가능하며,


공휴일은 전부 고객센터 통화연결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연결이 어려울땐 온라인 문의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을 양식의 따라 작성하여 문의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빠르게 답변해준다고 합니다.


만약 정지된 핸드폰 번호이고 다시 이용하고 싶다고 하시면,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직접 보내야만 정삭적으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다날-정책

소액결제 다날 정책 오류, 당황 하지말고 간단해결


👉같이 보시면 좋은 포스트👈

(원하시는 항목 클릭시 자동연결)





🔎소액결제 현금화가 뭔가요?


🔎소액결제 미납정책 결제 방법



🔎데일리뱅크 손님100% 후기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